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섬유스타일리스트과 창업동아리 지디텍스(GDtex)가 지난 2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회 충청아이디어 빅리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충청아이디어 빅리그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충청권 산학협력중개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으로 열렸으며 충청권 대학의 아이디어 우수 작품을 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유관기관, 기업과 공유하고 대학생의 문제해결 능력 향상 및 창의형 인재 양성 도모와 창업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열렸다.
대회에는 18개 대학 62개 팀이 참여해 창업아이디어 및 캡스톤디자인 공개 평가로 심사된 대회에서 창업아이디어 부문에 참가한 강동대 섬유스타일리스트과의 토털섬유제품 브랜드 지디텍스(GDtex)는 독특하고 희소성 있는 디자인과 실용적인 아이템, 합리적인 가격의 디자인 제품(이지캔버스화, 클러치백, 이지백 등)을 출품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섬유스타일리스트과 류금희 학과장은 “학생들이 교과과정을 통해 학습했던 디자인 프로세스 능력을 활용해 자율적으로 자신들의 창의적인 감성 모티프를 개발했으며 창업동아리 활동을 통해 디자인기획부터 생산, 관리, 판매까지 브랜드 운영의 전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청년 창업에 보다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천=김정오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