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이재정 도교육감 “경기교육 앞날, 혁신학교·혁신교육가 좌우”

제목 없음-10.jpg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월 16일 성남 늘푸른고등학교에서 열린 ‘2015 혁신(공감)학교 성과발표회’에서 참석해 성남지역 혁신학교 성과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혁신학교 운영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은 12월 16일 성남 늘푸른고등학교에서 열린 ‘2015 혁신(공감)학교 성과발표회’에 참석해 성남지역 혁신(공감)학교 성과를 공유하고 성공적인 혁신(공감)학교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발표회는 늘푸른고, 이우고, 운중고, 성남외고, 삼평고, 분당대진고, 낙생고 교장 및 학부모운영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교육의 앞날은 역시 혁신학교, 혁신교육에 달렸다”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회에 참석한 교장들 가운데 낙생고등학교 교장은 “혁신공감학교를 운영하는데 학생, 학부모, 교사와 교육공동체 공감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간 공감대가 확장됐다”고 밝혔다.

 

이재정 교육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혁신(공감)학교가 무엇인지, 무엇이 목표이고 방향이 무엇인지 하는 것은 아직도 우리가 더 연구해야 할 과제”라고 이야기하면서, “교육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인간을 만드는 것, 사람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 = 송우일기자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