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18일 동구청서 설명회
고양시는 오는 18일 오후 2시 일산동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2016년도 중소기업지원시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시를 비롯해 중소기업청, 경기도 산하기관 기업지원 관련 유관기관 등 11개 기관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기업인들에게 정부와 경기도, 시에서 추진하는 시 중소기업 운전자금, 경기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중소기업특례보증, 기술닥터사업, G-패밀리클러스터사업, G-디자인개발지원, G-Fair 우수상품박람회 등이 소개된다.
또한 고양시 100대글로벌상품대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 고양시우수중소기업선정 제도, 소규모기업환경개선사업, 맞춤형 지식재산권 지원사업, 소상공인 창업지원 등이 안내된다.
특히 각 기관별로 실무부서의 관계자가 직접 나와 수요자 중심의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안내할 예정이며 설명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질의·응답도 받는다.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에게 맞춤형 상담창구도 개설해 각종 시책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며 시 관내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 관계자는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업인들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시책을 잘 인지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많은 기업인들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합동 시책설명회에 참여해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고양=유제원ㆍ김현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