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에서 배우는 금융&재테크] 돈에서 자유로원지는 시간

▲ 금융.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

고득성 著 / 다산북스 / 304쪽 / 1만5천원

 

저성장, 초저금리 지속과 사상 최대 가계부채 등 복합불황으로 올해 투자 시장도 전망이 어둡다.

자산 증식의 든든한 효자 노릇을 해왔던 부동산 시장은 공급 과잉으로 인한 후폭풍에 휩싸였고, 기준금리가 올라갈 가능성은 희박해 단순한 저축만으로는 자산 증식은 꿈도 꿀 수 없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월급은 낮고 아이들은 커가 재테크를 통한 고수익을 기대해 본다.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 : 일생에 한 번 돈 걱정 없는 시스템 만들기’는 급변한 경제 상황 속에서 바로 실행 가능한 방법을 보여준다. 

무턱대고 “투자수익률을 높여야 한다”는 접근 방식에서 벗어나 돈의 본질을 알고 돈 걱정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다.

 

저자는 저성장 시기에는 단순히 돈을 관리하는 방법만이 아니라 돈을 대하는 철학과 생각을 모조리 바꾸는 것부터 재테크를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다음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은 돈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계획을 설계하고, 돈 문제를 해결하고, 대비하는 4단계 돈 관리 시스템을 제시한다. 4단계 전략으로 차근차근 큰 그림을 그린 다음, 그에 맞는 구체적인 세부 전략을 짜게 한다.

 

이 책을 통해 급변하는 재테크 시장에서 믿고 기댈 해결책은 무엇인지, 돈을 어디에 어떻게 저축하고 투자해서 돈 걱정 없는 노후를 보낼 수 있는지, 한 달 수입을 굴려 어떻게 풍성한 자산운용 계획을 짤 수 있는지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정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