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문화재단이 다음달 5일까지 ‘2016년도 상반기 예술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미술, 음악, 무용 등 36개 예술교육강좌로 준비되는 이번 예술아카데미는 성인, 청소년, 어린이, 유아 등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미술 강좌는 문인화, 유화, 한국화를 비롯해 매체를 심층적으로 다루고 구현하는 ‘현대미술강좌’와 현대적 수묵채법을 연구하는 ‘민화강좌’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여기에 사진보다 더 사실적인 그림을 구현하는 ‘극사실화강좌’도 준비됐다.
음악강좌는 신나는 어린 음악대 ‘Funny Mini Band’ 등 어린이들의 성장과정과 학습단계를 고려, 놀이와 학습이 함께하는 통합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여기에 무용, 연기의 종합예술프로그램인 ‘뮤지컬 클래스’는 초보자를 위한 트레이닝 과정부터 작품 창작반까지 세분화해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재단에 준비돼 있는 바이올린, 첼로, 해금, 가야금 등의 악기 등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문화나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합창클래스’, 한국전통춤·문학·민화 등의 ‘실버프로그램’, 무대기술·음향·조명 등의 ‘무대예술아카데미’는 무료로 진행한다.
상반기 예술아카데미는 오는 6월까지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ansanart.com)를 참조하면된다. 문의 (031)481-0524
송시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