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찾아가는 1:1 맞춤형 의료급여 제도 교육 실시

▲ 광주시, 찾아가는 1대1 맞춤형 의료급여 제도 교육 실시 1
광주시는 의료급여 수급자들의 건강관리 능력 향상과 의료기관의 합리적 이용 유도를 위해 ‘찾아가는 1:1 맞춤형 의료급여 제도 교육’을 연중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료급여 관리사 2명이 가가호호 방문을 통한 의료급여제도 안내 및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적정 의료기관 이용을 유도하고 건강수준 향상 및 의료급여 재정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급여일수 산정방법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 급여기관 신청서 작성방법 ▲의료급여제도 이용 시 유의사항 ▲올바른 의료급여기관 이용 방법 등 의료급여제도의 전반적인 사항과 ▲올바른 약물 복용에 대한 이해 ▲동일성분 의약품 중복 투약 관리 등 의약품 관리 방법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관련 정보를 담은 안내문도 함께 제공된다.

 

교육 대상은 개인 질환별 특성에 맞게 의료급여를 신규로 취득하는 자와 1종 수급자, 질병수가 많은 자, 독거노인, 65세 이상자 중에서 의료급여사례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이다.

 

시 관계자는 “의료급여 수급권자가 의료급여기관을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을 사전에 예방하고 무분별한 의료이용으로 낭비되는 의료급여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맞춤형 사례관리 활동으로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한상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