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016년 민방위강사 위촉

▲ 광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2016년 민방위 교육’담당 강사 1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 광주시는 지난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2016년 민방위 교육’담당 강사 1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광주시는 지난 24일 ‘2016년 민방위 교육’담당 강사 11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 했다.

 

이날 위촉된 강사진은 지난 16일 면접 및 실제 강의평가를 통해 관련분야 전문지식과 강의능력을 고루 갖춘 안보분야 4명, 실기분야 7명의 전문가로 선발했다.

 

강사진들은 오는 3월부터 연말까지 △국가안보 △화생방 △지진 △가스안전 △화재예방 △응급처치법 등 민방위대원이 알아야 할 내용의 교육을 진행한다.

 

광주시는 2016년 민방위 교육을 대원들이 임무 수행 상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하고, 재난·재해 등 각종 민방위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체 할 수 있는 능력 배양은 물론 가정과 일상생활에서의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체 요령에 중점을 두어 실시할 예정이다.

 

조억동 광주시장은 “민방위 교육을 통해 대원들의 안보정신 확립과 재난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강화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투철한 교육관 및 열정을 가지고 강의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광주=한상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