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 창조오디션...스타트업 모집

창업 7년內 ICT 등 전 분야
경기도·와디즈

경기도와 크라우드펀딩 포털서비스 업체인 와디즈가 ‘업 창조오디션’ 개최를 위해 오는 14일까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제조업, ICT 등 전 분야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로 투자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단계에 있는 팀(사업)이다. 도와 와디즈는 서류심사를 통해 오디션에서 발표할 5개 팀을 선발할 계획이며 선발된 팀은 오는 30일 투자자 앞에서 사업계획을 발표한다.

 

업 창조오디션은 모든 오디션 참가자들이 다른 참가 회사를 평가하고 모의투자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모의투자금을 가장 많이 획득한 팀이 우수상이 된다. 도는 상위 3개 팀에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참가팀 중 입주 공간 및 창업육성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팀에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 및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와 연계해 입주와 창업육성 프로그램 등이 지원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오디션은 온라인 펀딩포털에서 사업자금을 투자받고자 하는 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하기 위해 투자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오프라인에서 설명할 수 있는 기회”라며 “스타트업의 역량에 따라 투자유치 규모가 달라지기 때문에 업 창조오디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이번 오디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오디션지원팀(031-8008-565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호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