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전문기업 ㈜공간, 군서고등학교 학생들과 나누는 경영 이야기

▲ 군서고단체

플랫폼 및 솔루션 IT전문기업 ㈜공간이 최근 시흥 군서고등학교에서 경영 특강을 진행했다. 

‘공간과 나누는 쉬운 경영 이야기, 경영 KOK 해보기’라는 제목의 이번 특강은 군서고등학교 경영 자율동아리 리더스(Leaders)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기업 탐방 제안을 받은 ㈜공간이 학생들의 안전을 고려, 직접 방문을 기획하게 된 것이다.

 

㈜공간은 동아리 소속 외 신청자를 포함, 재학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전자상거래 및 마케팅을 주제로 특강 및 대표 인터뷰를 실시했다. 1부는 사업지원부, 기획마케팅팀 소속 실무자들이 서비스 운영과 진행 업무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 진행된 ㈜공간 김철민 대표와의 인터뷰는 학생들의 질문에 대한 답변의 순으로 진행됐다.

 

CEO 인터뷰에 참여한 군서고등학교 경영 동아리 소속 1학년 정진아 학생은 “CEO를 만나는 것은 흔치 않은 경험인데 궁금한 점에 대해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받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간은 5월 디자인ㆍ개발을 주제로 군서고등학교에서 2차 특강을 진행한다. 환경 정화, 자장면 봉사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온 ㈜공간은 지역 내 인재 양성을 위해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공간은 건축ㆍ인테리어 전문 오픈마켓 ‘홈콕’과 건축ㆍ인테리어 업체 및 기술자 정보 제공 앱 ‘공사콕커’ 및 개발 중인 라이프 전문 큐레이션 포털 ‘라이콕’ 등 플랫폼을 서비스하는 IT 전문기업이다.

김동수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