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특전부터 해외 탐방까지… 진화하는 '공모전'

공모전이 진화하고 있다. 예전에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단순히 대외 스펙을 쌓는 용도에 그쳤지만, 최근에는 장학금 지원은 물론 전시기회 제공, 입사 시 가산점 부여, 해외탐방 등 다양한 기회를 부여하고 있다. 따뜻한 봄을 맞아 공모전 모집도 활발하다.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몬이 풍성한 특전으로 무장한 공모전들을 소개한다.

 

■입사특전 제공,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올해로 12회를 맞는 아모레퍼시픽의 마케팅 공모전은 높은 상금과 입사특전이 특징이다. 최우수상 1팀에는 상금 1천만원과 함께 하계 인턴십 기회,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 등 입사특전이 제공된다. 우수상을 수상하는 2팀에게도 상금 500만원과 하계 인턴십,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 입선부터 최우수상까지 다양한 혜택과 특전을 마련해뒀다. 공모 주제는 국적에 따라 한국학생은 아모레 리그, 재한 외국인 및 학생에게는 퍼시픽 리그에서 활동한다. 공모 자격은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원)에 재ㆍ휴학 중인 학생으로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 구성으로 출전할 수 있다.

 

■캄보디아에서 봉사활동, KT&G 해외봉사단

대학생들에게 해외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해온 KT&G는 하계 대학생 해외봉사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올여름 파견되는 국가는 캄보디아로 아동교육 및 환경개선 사업, 문화교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대상은 대학생 및 휴학생으로 KT&G복지재단 협력동아리 회원 및 재단 대학생 정기 봉사자, &터행사 스태프봉사자 중 해외봉사 경험이 없는 자여야 한다. 총 파견인원은 40명으로 오는 7월13일부터 12박 13일간 현지 봉사활동을 하게 된다.

 

■라오스로 떠나는 배낭여행, 러브레프 1기

헨켈홈케어코리아는 변기세정제 브레프를 알리는 대학생 크리에이터 ‘러브레터’ 1기를 모집한다. 블로그ㆍ페이스북 등 SNS를 운영해 본 대학생 20명을 선발, 매월 1회씩 개인 및 팀별 미션을 수행하게 한다. 포토툰, 포스터, UCC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SNS 업로드가 주 활동 내용으로 포토샵 등 디자인툴 활용자나 영상 편집이 가능하면 우대한다. 6월부터 9월 말에 이르는 약 4개월간 활동을 통해 가장 우수한 팀미션 성적을 보여준 최우수팀은 ‘꽃보다 청춘’의 여행지로 화제를 모은 라오스 배낭여행에 갈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개인 미션 최우수자 3명에게는 맥북 에어가 지급되며, 모든 활동자에게 매달 6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또 우수한 성적을 거둔 1팀에게는 격려금 40만원이 추가 지원하는 등 혜택이 풍성하다.

 

■인턴기회 제공, 잭다니엘스 2016 미니펍 타이쿤 공모전

한국브라운포맨은 위스키 브랜드 잭다니엘스의 마케팅 공모전 ‘2016 미니펍 타이쿤’ 참가자를 모집한다. 잭다니엘스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칵테일을 개발해 대학 축제기간 캠퍼스에서 실제로 미니펍을 운영하는 마케팅 시뮬레이션을 주제로 한다. 오는 29일 지원을 마감하고 1차 예선 및 PPT발표를 거쳐 본선팀을 가린다. 본선에 진출한 팀들은 5월 해당 대학 축제기간 중 잭다니엘스 미니펍을 운영하여 최종 우승팀을 가린다. 최종 1위에 선발되면 상금 100만원과 함께 한국 지사장 멘토링, 브라운포맨 인턴기회(2명)가 제공된다. 또 본선에 선발된 모든 팀에게 잭다니엘스 브랜드 행사 초대 및 페스티벌 티켓이 지원된다.

 

이관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