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우리 어디가요] 아빠랑 문화나들이 즐거움 두배

제목 없음-1 사본.jpg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체험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어린이 날이 바로 내일(5일)이다. 올해는 징검다리 휴일까지 연휴도 길다. 

수원, 용인, 성남, 과천 등지에서 온 가족이 즐길만한 공연ㆍ전시ㆍ축제가 풍성하게 준비돼 있다. 이번 연휴 우리 아이들을 위한 나들이를 떠나보자. 아이들의 오월이 더 푸를 수 있도록.

용인 경기도박물관·어린이박물관·백남준아트센터

마술 배우기·가족퍼즐 만들기로 추억 쌓기

용인에서는 경기도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가 함께 있는 ‘뮤지엄파크’를 꼭 들러보자.

 

경기도박물관에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한·불수교 130주년 기념 <2016 어린왕자 특별전>에 맞춰 어린이들을 위한 페이스페인팅, 비누장미 만들기, 마술 배우기 등 8종의 다양한 체험과 공연을 준비했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는 부모 세대의 놀이를 체험하고 놀아보는 ‘추억의 놀이교실’, 블록으로 가족퍼즐을 만들어 보는 ‘레고가족 퍼즐 만들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백남준아트센터는 교육 프로그램 ‘우리 가족 TV 가드닝’, 체험프로그램 ‘내 손안의 바람 TV’ ‘텔레비전에 내가 나왔으면?’과 이벤트 ‘백남준을 찾아라!’를 진행한다.

문의 (031)231-7200

제목 없음-2 사본.jpg
에버랜드 <어린이 뮤지컬 홀로그램쇼-번개맨>
에버랜드 ‘어린이 뮤지컬 홀로그램쇼’

번개맨과 함께 춤추고 판다 한쌍과 사진도 찍고

에버랜드에서는 번개맨, 방귀대장 뿡뿡이, 로보카 보안관 마리오 등 EBS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어린이 뮤지컬 홀로그램쇼>를 상영한다. 

지난 15일 새롭게 오픈한 라이브 홀로그램 씨어터에서 약 20분간 진행되는 홀로그램쇼는 번개맨과 함께 춤 추고, 소리치는 등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요소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특히 관객의 모습이 실시간 홀로그램 영상에 삽입돼 마치 무대 위 주인공이 된 듯한 생생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 지난 21일 정식 오픈한 ‘판다월드’에서는 세계적 희귀동물인 판다 한 쌍을 만날 수 있고, 판다의 특성, 서식지, 먹이 등 생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총 86대의 첨단 IT 기기를 설치해 어린이들의 자연체험 학습장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문의 (031)320-5000

제목 없음-3 사본.jpg
▲ 키즈콘서트 출연 소프라노 김지현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키즈콘서트’

클래식 음악 춤으로 표현… 유명 오페라 아리아 선봬

수원에서는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키즈 콘서트 - Let’s Dance>를 무대에 올린다.

 

‘Let’s Dance’는 발레, 왈츠 등 몸짓과 관련된 클래식 음악을 춤으로 표현하며 몸으로 익히는 어린이 대상 창의 예술 프로그램이다. 

소프라노 김지현, 베이스 함석헌, 최소빈 발레단 등 분야마다 최고 실력을 갖춘 출연진이 섭외 된 것도 화제다.

 

이날 공연에서 상명대 교수로 재직 중인 소프라노 김지현, 인천 계양구 합창단 예술 감독인 베이스 함석헌이 출연해 도니체티 사랑의 묘약 중 ‘둘까마라 아리아’,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노 파파게나’ 등 주옥같은 유명 오페라 아리아를 들려준다. 문의 (031)230-3295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게임으로 읽는 미술’

디지털 체험·아날로그 소통… 온 가족 즐기는 전시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은 미술 체험전  을 준비했다. 체험전은 게임에 영향을 받은 미디어 작품을 소개하는 ‘디지털로 체험하기’와 이를 아날로그적 언어로 해석한 작품을 감상·체험 할 수 있는 ‘아날로그로 소통하기’로 구성했다.

 

‘디지털로 체험하기’에서는 조이스틱을 이용해 가상·현실 공간을 탐험하는 작품, 비디오 슈팅게임을 연상시키는 작품 등 게임을 통해 일상의 사건을 되돌아보는 작품 총 10점을 소개하고, ‘아날로그로 소통하기’에서는 보드 게임, 미로, 체스, 카드 등에 영감을 받아 완성된 총 26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관람에 앞서 수원시와 카카오톡 친구를 맺으면 미술관 입장료도 50% 할인받을 수 있다. 문의 (031)228-3800

 

수원 KBS컨벤션홀 ‘우리집에 놀러와’

영화·TV만화서 나온 ‘안녕 자두야’와 특별한 체험

수원 KBS 컨벤션홀에서는 영화와 TV만화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안녕 자두야’를 만날 수 있는 어린이체험전 <우리집에 놀러와>를 선보인다. 애니메이션 채널인 투니버스에서 부동의 시청률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안녕 자두야’는, 1997년 만화가 이빈이 ‘월간 파티’에 만화를 연재하기 시작하면서 대중에게 알려졌다.

 

‘점핑 북’ ‘플레이그라운드’ ‘시크릿 쿠킹’ ‘아지트’라는 공간에서 신체와 두뇌 발달은 물론이고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도덕성과 사회성을 습득할 수 있게 한다. 문의 070-7688-7605 

 

강한수·권혁준·송시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