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캔’은 영어신문 읽기를 도와주는 앱이다. 외국어 공부를 위해 영어신문을 학습 수단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요즘 유용한 앱으로 보인다. 영어신문을 읽다가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한 번 터치로 뜻을 알 수 있다. 터치한 단어는 따로 보관해 관리가 가능하다.
문장을 번역한 다음 따라 듣는 것도 가능하다. 정치, 경제, 문화, 패션, 음식 등 다양한 분야의 기사를 제공해준다.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프랑스어에 대한 뉴스도 제공하고 해석도 볼 수 있다.
‘스마트 구조대’는 긴급 상황 시 문자 또는 전화로 신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토교통부 국민 안전 스마트폰 앱이다. 국민들이 위급한 상황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경찰청(112), 소방방재청(119), 해양경찰청(122), 국정원(111), 산림청(1688-3119) 등 관계기관에 위급상황을 빠르고 정확하게 신고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신고 유형별로 위급 상황을 세분화해 필요에 따라 전화 또는 문자로 신고할 수 있도록 서비스된다. 또 스마트 구조대는 신고서비스 외에 응급처치 방법, 위기상황 시 대처요령, 생활안전 수칙 등 일상생활에서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를 알려준다.
‘도그짱’은 국내최초 가정견 직거래분양 서비스로 강아지 전국종합 가격비교가 가능하다. 스마트폰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가 쉽게 찾아보고 애견분양을 받을 수 있도록 앱으로 개발됐다. ‘애견분양, 무료분양, 가정견분양’에서 원하는 강아지를 분양받으실 수 있다.
품종, 가격, 지원, 성별 등을 선택하면 원하는 강아지가 분류된다. 또 커뮤니티를 통해 펫도우미, 펫시터, 강아지 교배, 애견상식, 분양지식 등 애견에 관한 많은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특히 강아지 분양사기로부터 분양인과 입양인을 보호하고자 인증결제를 받고 있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