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음악의 대표 주자인 혼성그룹 어반자카파의 미니 앨범 ‘스틸’의 타이틀곡 ‘널 사랑하지 않아’가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는 등 쾌속 질주하는 가운데, 멤버 조현아가 소감을 밝혔다.
그녀는 지난 26일 오후 서울 중구 장충동 반얀트리 클럽&스파에서 열린 미니 앨범 ‘스틸’ 발매 쇼케이스에 동료인 권순일과 박용인 등과 함께 참석, “각자 작사, 작곡, 편곡해서 만난다. 용인씨 집에 모여 모니터링했는데 ‘이 노래가 진짜 좋다’고 얘기했다. 녹음을 해보니 곡이 더 잘 나왔다”고 말했다.
이어 “또래 친구들과 얘기를 많이 나누는 편이다. 고민과 연애 상담을 음악으로 승화한다. 그래서 단 한곡도 흘려보내지 않도록 많은 곡을 작업해 선별했다. 여러분이 모두 좋아할 것 같다. (‘널 사랑하지 않아’는) 그만큼 가슴 아픈 오래”라고 덧붙였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2009년 인천제일고교 동창인 권순일과 박용인, 박용인과 인천의 한 실용음악학원에서 친분을 쌓은 조현아가 팀을 이뤄 자생적으로 결성됐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