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평창조직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 위한 업무협약 체결…“역대 최고의 대회 만들자”

p1.jpg
▲ 사진=서울시 평창조직위, 연합뉴스
서울시 평창조직위.

서울특별시와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성공적인 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해 7일 오후 서울특별시청 신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이 자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희범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등을 비롯해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서울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서울시 보유 매체 및 다중이용시설 등 활용 대회 홍보, 대회 붐 조성을 위한 문화행사 및 성화봉송 관련 업무, 대회 운영을 위한 인력 및 물자 지원, 대회 관련 정보 및 자료 공유 등을 위해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평창동계올림픽이 30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올림픽으로써 우리 모두의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조직위와 함께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 사항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1년 반 남짓 남은 2018년 평창대회 준비에 있어 대한민국 수도인 서울시와의 긴밀한 협력은 필수다. 한국을 찾는 많은 대회 관계자들과 관광객들이 서울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1천만 서울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허행윤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