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동탄신도시내 아파트 단지에 최초로 강남 대치동 학원가가 캠퍼스 형태로 들어선다.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이 그 주인공으로, 견본주택 개관 첫날인 지난 10일 교육 특화 단지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찬 예비 동탄맘(동탄에 사는 어머니들을 이르는 말)들로 행사장은 하루종일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이 단지는 교육 특화 구역에 대한 매력에다가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성이 높은 59㎡ 위주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돼 예비 입주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치동 학원 캠퍼스에서 단지내 어린이집까지…교육 특화 단지 ‘주목’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은 지하 3층~지상 20층, 15개 동 전용 59~84㎡ 총 1천2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59㎡ 711가구 ▲74㎡ 382가구 ▲84㎡ 148가구로 전용 59㎡ 위주의 중소형 대단지다. 특히 강남 대치동 학원들과 연계한 대치 학원가가 동탄캠퍼스 형태로 단지내에 조성되면서 교육 특화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강남 대치동 학원의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바로 집 앞에서 만날 수 있는 동시에 입주민들에게는 2년간 학원비 일부가 지원돼 벌써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아파트 단지내 별동학습관과 유치원, 어린이집이 계획돼 있고, 초ㆍ중학교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은 앞으로 동탄2신도시의 ‘교육 메카’로 떠오를 전망이다. 동탄2 시범지구에서 부동산 중개업을 하는 김금자씨(58ㆍ여)는 “견본주택 오픈 첫날부터 이렇게 많은 인파가 몰린 건,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데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가격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이라며 “특히 강남 대치동 학원가 등 뛰어난 교육 환경에다가 동탄2신도시에서 전용 59㎡는 희소성도 높아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어, 투자자들이 몰린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아빠를 위한 서재, 아이들을 위한 비밀아지트 다락 등 특화설계도 ‘눈길’
예비 동탄맘들이 아이들을 위한 교육여건에 끌린 것과 달리 아빠들은 서재 등 개인 공간을 갖춘 특화 설계에 관심이 높다.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은 퇴근 후 집에서 일하거나 자신만의 공간을 원하는 남성들을 위한 안방 서재공간을 마련했다. 또 아이들이 층간 소음 걱정 없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최상층 다락공간도 준비했다.
특히 전용 59㎡ 타입은 소형임에도 4베이(Bay) 설계(일부 타입)를 도입한데다 워크 인(Walk-in) 드레스룸까지 갖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 아파트 내부 뿐 아니라 단지내 워터파크, 게스트룸, 스파 등 다양한 특화시설도 있어 여가, 레저에 관심이 많은 3040세대들의 마음을 훔치고 있다.
직장인 이재현씨(39)는 “단지안에 워터파크와 스파가 있어 아이들과 여가생활을 보내는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게스트하우스는 지인이나 친인척이 방문할 때나 기념일 파티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마음에 쏙 든다”고 만족해했다.
백운성 반도건설 분양소장은 “동탄2신도시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59㎡ 위주의 중소형 대단지로 구성된데다 실수요층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특화설계를 도입해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동탄 최초로 강남 대치동의 명문 교육 시스템을 옮겨온 특화 단지인 만큼 자녀가 있는 부부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0’의 청약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가 진행된다.
3.3㎡당 평균 분양가는 1천만원대 초반으로 책정됐다. 견본주택은 화성시 능동 529-1번지(능동 세이브마트 맞은편, 구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7, 8, 9차 모델하우스)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8년 7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221-2221
이정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