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다음달 3일까지 청소년기자단 모집

한국잡월드 다음달 3일까지 청소년기자단 모집

어린이·청소년 종합 직업체험관 성남 한국잡월드가 다음달 3일까지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기자단을 모집한다.

 

올해 새롭게 출범하는 청소년기자단 1기는 한국잡월드의 전시·체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이에 대한 기사를 작성하는 일을 한다.

 

기자단은 다음달 23일부터 8월21일까지 5주간 활동하고, 총 4회 이상 한국잡월드 진로프로그램과 직업체험, 강연 등에 참여하면서 취재기사를 작성하면 된다. 작성된 기사는 한국잡월드 인터넷카페와 뉴스레터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아울러 진로전문가와 함께하는 특별강연(총 2회), 청소년 미래교육 전문가와 함께하는 ‘청소년 미래진로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와, 진로설계관 재능·흥미검사를 진행한 뒤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개별상담도 제공한다.

 

활동을 마친 기자단에게는 수료증과 기념품세트를 지급하며 활동기간 종료 후에도 1년 간 명예기자로 한국잡월드의 전시·체험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우수활동자에게는 한국잡월드 이사장 표창장 및 부상을 수여한다.

 

지원방법은 한국잡월드 홈페이지(www.koreajobworld.or.kr)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dream@koreajobworld.or.kr)로 제출하면 된다.

 

한국잡월드 관계자는 “자기주도적 진로설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며 “기자단 활동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직접 탐색하고 설계해나가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1644-1333

 

송시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