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링’은 전화만 해도 통신비를 할인받는 국내 최초 음성광고 리워드 앱이다. 전화를 걸 때 통화대기시간 5초 간 광고를 들으면 적립금이 쌓인다. 통화 종료 후에는 이미지 광고를 통해 추가적립금과 정보를 얻는다.
기업으로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광고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어짜피 들어가는 짧은 통화대기 시간 동안 일정 금액을 적립할 수 있어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 광고가 듣기 싫다면 핸드폰을 가볍게 흔들어주기만 하면 되고, 친구 초대를 하면 적립금을 더 빨리 모을 수 있다.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카카오드라이버’가 베일을 벗었다. 카카오택시 열풍에 이어 대리운전 업계까지 진출한 카카오의 야심작이다. 카카오택시와 비슷하게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고 터치만 하면 대리기사를 호출할 수 있다.
하차 시 별도의 현금을 내지 않고 미리 등록해놓은 신용ㆍ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미터기 기능을 추가해 거리별로 합리적인 요금이 부과된다. 다만 주말 등 피크타임에는 콜 취소가 많다는 소비자들의 지적이 있다.
여름휴가가 다가오면서 해외여행 수요도 늘고 있다. 그러나 항공권 가격이 만만치 않다. ‘고고씽 특가항공권’은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는 앱이다. 국내외 20여개 항공사의 특가정보를 한눈에 보고, 신규 특가 정보가 등록되면 5분 이내에 알림서비스로 알려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저가항공사뿐 아니라 일반항공사의 프로모션 정보도 제공되며, 제주ㆍ김포 등 국내선 항공권 정보도 알려준다. 별도 로그인이 필요 없고, 필요한 정보는 SNS를 통해 공유도 가능하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