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이 오후 9시에 연극을 볼 수 있는 ‘심야연극 시리즈’를 준비했다.
낮 시간대 공연장을 찾기 어려운 직장인과 일반시민들을 위해 기획한 ‘심야연극 시리즈’는 금요일 오후 9시 연극을 선보이는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공연장은 오후 2시~7시 대 프로그램이 많아,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았다. 이에 이번 심야연극 시리즈는 시간에 쫓겨 공연장을 찾지 못했던 이들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보인다.
그 첫번째 타자는 두 남자의 좌충우돌 인도여행기를 그린 연극 ‘인디아 블로그’다.
오는 24일 오후 9시, 25일 오후 2시ㆍ6시 의정부예술의전당 무대 위에 오르는 인디아 블로그는 ‘인도 여행을 블로그에 포스팅 하듯 무대 위에 올리면 어떨까’라는 독특한 발상으로 시작했다. 2011년 초연 당시 평단과 관객 모두의 호평을 모으며 대학로 대표 흥행작으로 자리잡았다.
배우들이 여행을 하면서 직접 겪은 경험담과 그로 인한 성장담을 바탕으로 구성된 로드씨어터 형식의 연극은 <유럽블로그> <터키블루스> <인사이드 히말라야>까지 이어지는 ‘여행연극시리즈’ 열풍의 포문을 열었다.
두번째 버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아버지에게 등 떠밀려 인도로 온 여행 무식자 승범(임승범)이 음악에 심취한 여행 애호가 다흰(김다흰)을 만나 여정을 함께 하면서 인생에 새로운 의미를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당은 연극이 끝나고 설문조사를 통해 관객의 선호도를 조사한 뒤, 심야연극 시리즈의 고정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전당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조금 늦은 시간의 ‘심야연극 시리즈’는 주말을 맞는 직장인과 일반 시민들에게 새로운 공연관람 패러다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객들의 선호도 여부를 살펴 본격 심야연극 시리즈를 기획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의 (031)828-5841
송시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