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인력양성, 청년실업 해소 톡톡

경기도,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교육생 모집

경기도는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의 2올 하반기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95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는 도내 산업체에 우수 기술인력을 공급하고 청년 실업을 해소하기 위해 도가 두원공과대학교 파주캠퍼스에 위탁ㆍ운영 중인 맞춤형 취업교육기관이다.

 

교육은 오는 8월부터 내년 1월까지이며 과정은 전산응용CAD설계(36명), 웹ㆍ앱콘텐츠디자인(35명), 피부에스테틱(24명) 등이다.

 

‘전산응용CAD설계 과정’은 제품설계 및 개발 분야에서 실력과 성실성을 겸한 기계기구 설계자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모델링, 기계요소설계, 전산기계제도, 도면해독, 3D모델링, 기구학 등을 배울 수 있다.

 

웹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할 수 있는 전문화된 웹콘텐츠 디자이너를 양성 과정인 ‘웹ㆍ앱콘텐츠디자인’은 웹ㆍ앱디자인, 웹ㆍ앱퍼블리싱, 인터렉티브디자인, 웹사이트 기획, 웹프로그래밍, 서블릿프로그래밍 등을 배우게 된다.

 

‘피부에스테틱 과정’은 피부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으로 피부미용학, 화장품학 등의 이론수업과 얼굴관리, 전신관리, 아로마 테라피, 두피 관리, 서비스 매너, 병원코디네이터 등의 수업을 진행한다.

 

교육생 모집은 1차와 2차로 나눠 1차 접수는 내달 11일까지, 2차 접수는 8월17일까지이다. 단, 1차 모집 기간 시 인원이 마감되면 2차 모집은 진행하지 않는다.

자격은 주민등록상 만 15세부터 55세까지 도민이면 학력과 성별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교육생을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육훈련비와 기숙사비, 식사비는 전액 무료이며 월 최대 20만원의 교육수당(교통비 포함)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피부에스테틱 과정에 한해 자격증 취득 응시료도 지원한다. 교육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100% 취업알선은 물론 사후관리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itec.doowon.ac.kr)를 참고하거나 경기산업기술교육센터(031-935-7115)로 문의하면 된다.

 

허승범 도일자리정책과장은 “센터 설립 후 지난해까지 1천374명이 수료해 1천289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우수 기술인력 양성과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창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