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다음달 22일부터 9월9일까지 <제13회 부천신인문학상> 공모

부천문화재단이 다음달 22일부터 9월9일까지 <제13회 부천신인문학상>을 공모한다.

 

재단은 젊은 신인작가를 발굴하고 지역 문단의 역량을 높이고자 매년 부천신인문학상을 공모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부터 동화와 극 일반 장르를 신설했고, 극 일반은 희곡, 시나리오, 아동청소년극, 방송영상대본 등 극 전반으로 장르를 확대해 보다 다양한 작품 응모가 가능하도록 했다.

 

올해 응모부문은 시, 동시, 소설, 수필, 동화, 극 일반 등 총 6개 장르로, 공모일 기준 1년 이상 부천에 거주하거나 부천 소재 직장에 다니고 있는 성인 또는 부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응모 할 수 있다. 연령에는 제한이 없지만, 문학지망생(미등단 작가) 또는 등단 3년 이내의 신예 작가가 참여 대상이다.

 

소설과 극 일반 부문은 200자 원고지 80매, 동화는 30매 이내로 작성해야 하며, 수필은 200자 원고지 15매 내외 2편을, 시와 동시는 분량에 상관없이 5편을 제출해야 한다

 

미발표된 순수 창작 작품만 해당되며, 당선작에는 최소 50만원에서 최고 200만원까지 총 7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접수는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에서 지원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응모작품 등 기타 구비서류와 함께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bcfaward@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 발표는 9월30일 예정이다. 문의 (032)320-6351

 

송시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