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고양도시관리공사는 행정자치부가 전국 13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6 정부3.0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정부3.0은 국민이 중심이 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공유·소통·협력을 기반으로 정책과정에 국민 참여를 확대하고 국민입장에서 정책과 서비스를 만드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이다.

 

도시관리공사는 백만 대도시에 걸맞은 시민 친화형 기관으로 도약하고자 정부3.0을 그 도약의 추진동력으로 삼고 있다.

 

도시관리공사는 모든 팀이 참여하는 정부3.0 경진대회를 해마다 개최하여 공사 전체가 정부3.0정책에 맞춰 업무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공사는 고객과 함께 하는 재난대피훈련, 시민과 함께 만드는 자동차서비스복합단지 조성사업, 대학생 도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청년도시계획단 운영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제안하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 부분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높이 평가 받았다.

 

임태모 사장은 "103만 개개인 시민 모두가 행복한 고양시 건설을 위해 앞으로도 정부3.0 기반의 업무추진을 더욱 강화하여 공사의 새로운 비전인 ’2020 ACE 공기업’에 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고양=유제원ㆍ김현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