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대 & KBS N…산학협력 협약체결
신한대학교와 KBS미디어센터가 방송·연예 분야의 우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신한대 김병옥 총장과 KBS N 이준용 대표이사 사이에 이뤄진 양기관 협약은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KBS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신한대학교와 KBS N은 뉴미디어 분야에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창의적인 콘텐트의 기획과 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방송·연예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공동개발 하고 기술정보도 교류하게 된다.
특히 현장실습과 취업지도, 인턴 사원 채용과 관련해서도 적극 협력키로 했다.
양기관의 협약은 신한대학교가 종합대학 출범 이후 공연예술학과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있는 K-POP 뮤직페스티벌, 스트리트 댄서 경연대회, 슈퍼모델 선발대회, 연극공연 등 공연예술 중심대학으로 信韓류 스타양성의 메카를 지향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루어져 신한대학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K-POP 스타 산실을 지향하는 동두천시와 의정부시 등 경기북부 지역의 발전에도 한 몫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1년 설립된 KBS N은 KBS Drama, KBS joy, KBS N Sports, KBS W, KBS Kids, KBS N Life 등 다양한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동두천=송진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