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경기도 학부모 대상 ‘진로·취업·적성 인하 학부모 컨퍼런스’ 진행

▲ 인하대학교가 지난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서 경기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 적성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취업·적성 인하 학부모 컨퍼런스’를 실시했다. 인하대제공
▲ 인하대학교가 지난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서 경기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 적성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진로·취업·적성 인하 학부모 컨퍼런스’를 실시했다. 인하대제공

인하대학교가 지난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서 경기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 적성에 대한 실제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진로·취업·적성 인하 학부모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3개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첫 번째로 인하대 교수가 직접 ‘학과선택 미래를 좌우한다’를 주제로 직접 미래 직업 전망과 학과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 경기교육청 진로진학지원단 교사가 ‘학생부 종합전형 제대로 알기’라는 주제로 학생부 종합전형의 깊이 있는 이해와 준비방법에 대해 실질적인 강연을, 세 번째로 인하대 입학사정관이 올해 인하대 입시결과를 발표·설명했다.

 

인하대는 앞서 이 컨퍼런스를 현재까지 인천 지역 권역별로 총 6회 진행했고, 총 1천149명이 참석했다. 이 같은 인천지역 학부모의 많은 관심에 인하대는 경기도 지역은 찾아가는 강연형식으로 기획했다.

 

인하대는 오는 13일 송내어울마당 솔안아트홀에서 부천지역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admission.inha.ac.kr)를 통해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 입학처 입학기획팀(032-860-8660)으로 문의 가능하다.

 

최순자 인하대 총장은 “진로·취업·적성 인하 학부모 컨퍼런스는 인하대가 소통과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녀의 올바른 진로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학부모들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한 설명회다”며 “앞으로 진로·진학 관련 프로그램을 상설화해 운영하는 등 진로 교육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민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