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이 달라지길 원해요? 그럼 먼저 습관을 바꿔 보세요”
이 중 하나가 기적의 아침 ‘미라클모닝’이다. 새벽 4~5시에 일어나서 첫 한 시간 동안 하루의 긍정적인 방향키를 잡는 것. 기적의 아침에 대해 미국인 작가 할 엘로드(Hal Elrod)는 그의 저서 ‘The Miracle Morning(2014)’에서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다.
먼저 이를 닦고 세수한 후,
- 침묵과 명상(10분): 침묵 속에 앉아 기도하고, 명상하며 나의 호흡에 집중한다. 스트레스가 눈 녹듯 사라진다.
- 독서(10분):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기 위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책을 읽는다.
- 확신의 말 적어보기(10분): 내가 무엇을 원하고,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적어보기.
- 목표 실현시 상상(10분)
- 감사일기 쓰기(10분): 내 삶의 감사한 점을 적기. 우울함이 걷히는 느낌이 온다.
- 운동(10분)
새벽에 일어나는 일은 정말 놀랍다. 게다가 위의 6가지 단계를 매일 실행한다면 엄청난 일이다. 평생 경험하지 못했던 가장 평화롭고, 의욕 넘치고, 힘과 영감이 샘솟으며, 감사하고, 활기찬 하루를 1시간 동안 이미 다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작가 할 엘로드는 “경제적 죽음에 빠져있던 나의 삶. 그러던 어느 날 단 하루의 아침으로 모든 게 달라졌다”고 했다. 친구의 충고로 새벽에 일어나 달리기 시작하면서 모든 게 변하기 시작했다. 그는 “곧 은행 소유로 넘어갈 우리집 현관문을 나섰다. 그냥 달릴 때만 해도 나는 결코 상상도 못했다. 그 순간이 바로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줄 돌파구인 미라클모닝을 만난 때였다”고 했다.
“나는 아침형 인간이 아니야”
“나는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는 스타일이야”
이 모두가 미라클 모닝 이전까진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이야기 일 수 있다고 한다. 평생 아침에 일어나고 아침에 활동하는 게 힘들었다고 해도 말이다. 미라클모닝은 어떤 라이프스타일에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영업사원·CEO·공무원·교사·공인중개사·전업주부·중고교생·대학생에 이르는 모든 분야 사람에게까지.
우리 속담의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새’는 ‘미라클모닝’의 새였다.
김신호 인천본사 경제부 부국장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