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행정감사 도민 제보 받아

경기도의회가 2016년도 도정 및 교육행정에 대한 효율적인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도민 제보 창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도의회는 이를 위해 도의회 홈페이지에 ‘행정사무감사 제보란’을 별도 마련하고 오는 11월1일까지 도민들로부터 직접 제보를 받는다. 이 기간 동안 제보된 내용은 행정사무감사시 반영하거나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제보는 도정과 교육행정 전반에 관한 사항으로 ▲행정의 위법ㆍ부당한 사항 ▲주요시책과 사업에 대한 개선ㆍ건의사항 ▲예산 낭비 사례 ▲기타 생활 불편 사항 등 평소 보고 듣고 느꼈던 내용을 포괄하고 있다.

 

단 개인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사항이나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 접수 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 시, 공개되는 제보자의 인적사항이나 신분 등은 담당직원을 제외한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도록 철저한 비밀이 보장된다.

 

제보 방법은 도의회 홈페이지(www.ggc.go.kr) 팝업창에서 ‘도민제보 바로가기’를 이용하거나 방문 및 우편접수(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의회 의정담당관실) 또는 팩스(031-8008-7209)를 통해 가능하다.

 

정기열 도의장은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도민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제보 창구를 별도로 마련해 운영한다. 도민들이 관심을 갖고 평소 보고 느꼈던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보다 밝고 투명한 경기도정과 교육행정이 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는 오는 11월2일부터 15일까지 도청과 경기도교육청 등 31개 기관을 대상으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문의)경기도의회 의정담당관실 031-8008-7213.

박준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