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어린이박물관, 지역사회 문화 복지 향상 위한 유관기관 MOU 체결

고양실버인력뱅크,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주)아이나무 등 업무협약

▲ 1_고양어린이박물관한화아쿠아플라넷일산 업무협약식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최근 지역사회 거주 노인과 어린이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고양실버인력뱅크,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아이나무 등 3곳과 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박물관은 고양실버인력뱅크와 함께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문화 복지를 구현키로 했다. 특히 실버 인력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 인권 인형극, 생활안전 교육, 꿈 전파 문화공연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 수백 종의 해양 생물을 보유한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아쿠아플라넷을 방문할 때 어린이박물관 입장권을 제시하는 관람객에 한해 주중·주말·공휴일 구분 없이 1인당 6천 원, 4인 가족 기준 최대 2만 4천 원 할인 혜택을 준다.

 

이와 더불어 어린이 콘텐츠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는 청년기업 ㈜아이나무는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캐릭터와 사진촬영을 진행한다. 촬영된 사진은 어린이박물관 포토월 앱 런칭을 통해 박물관 내부 벽면에 전시된다.

 

이 밖에도 박물관은 업무협약을 기념해 오는 18일부터 고양어린이박물관 카카오톡 친구를 대상으로 ‘알쏭달쏭 퀴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양어린이박물관은 공식 포토월 앱 런칭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키득키득 사진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만 해도 사진인화 및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고양어린이박물관 페이스북에 전시한 사진을 대상으로 포토왕을 선발한 후 무료 초대권을 경품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양어린이박물관(031-839-03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유제원·김상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