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취업박람회 중심의 대학 축제로 전환

▲ 2016.10.13 경복대학교, 취업박람회 중심의 대학축제로 전환(1)

경복대학교가 13일부터 이틀간 남양주캠퍼스에서 ‘2016 EXPO NCS Career Festival(취업박람회)’을 개최한다.

 

이번 엑스포는 재학생들에게 취업준비 기회를 부여하는 취업특강, NCS기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콘테스트가 준비돼 있으며 직업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학과와 밀접한 NCS연계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학교측은 취업처에서 진행하는 취업특강, NCS기반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면접 콘테스트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취업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졸업예정 학생 또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우수 중견기업의 기업설명회와 25개 기업의 현장면접을 준비했다.

 

재학생들이 진행하는 NCS연계프로그램은 3D프린팅 체험, 로봇전시 및 체험,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네일아트 체험, 안전한 패스워드 관리, 심리검사 및 상담 등의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취업박람회 중심의 축제를 기획한 대의원회는“대학축제가 술을 곁들인 게임이나 벌칙, 공연의 선정적 문화들로 물들어있다”며 “경복대학교 축제는 대학생들의 최대 고민과 관심사인 취업과 미래를 주제로 학생들이 가볍고 즐기는 마음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15년 교육부 발표를 통하여 ‘수도권 전문대학 취업률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룬 바 있다.

 

남양주=하지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