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를 예정대로 다음달 2일 진행할 예정임을 밝히며 반대하는 새누리당 의원들의 명단을 공개하겠다고 공언했다.
▲ 표창원 의원 SNS 캡처
표 의원은 30일 자신의 트위터에 “비박 일부의 주저로 12월2일 탄핵추진에 걸림돌 생겼다고 하신다. 야3당은 2일 추진한다”며 “주저나 반대 불참 새누리 의원들, 제가 명단 공개한다. 자신 있으면 ‘9일로 미루자’ ‘협상하자’ ‘대안 모색하자’ 해 보시라. 단 명단 공개 각오하시라”고 전했다.
이어 표 의원은 "지금까지 확인된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 국회의원"이라며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김종태, 홍문종, 조원진, 이장우, 이정현, 정진석, 이우현"을 지목했다.
여기에 "이후 추가 확인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겠다"고 덧붙여 관심을 끌었다.
전날 박근혜 대통령의 3차 대국민 담화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은 내용이 미흡하다며 다음달 2일 탄핵 추진에 나서기로 했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