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 영상아카데미 청년 모집

경기도는 영상아카데미 2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경기지역 청년을 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도가 보유한 영상제작 인력과 장비를 활용, 영상분야 취업희망자에게 미디어 관련 직업 체험과 취업역량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2기 교육은 20명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획ㆍ연출, 영상촬영, 영상편집, 아나운서ㆍ리포터 등 4개 과정의 프로그램을 오는 26일부터 내년 2월 10일까지 8주간 운영한다.

 

교육기간 동안 영상스튜디오 내의 각종 영상 기자재와 편집공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수료증 발급, 케이블TV 통한 포트폴리오 홍보 기회 제공,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장비 대여 및 편집실 지원 등의 인센티브가 마련돼 있다.

 

2기 교육은 도내 소재(거주) 대학교 재학생이나 취업준비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희망자는 도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12월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조학수 도 기획예산담당관은 “영상 아카데미는 도가 보유한 방송 인프라와 노하우를 도민과 함께 누릴 수 있게 하는 공유적 시장경제 정책의 일환”이라며 “PD, 아나운서, 리포터, 영화감독을 꿈꾸는 청년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제1기 프로그램을 진행해 2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으며, 이들이 제작한 영상물은 9월 8일부터 매주 1편씩 CJ헬로비전을 통해 방영된 바 있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