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권의 차기 대권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9일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안 가결에 대해 "국민의 승리"라고 평가했다.
▲ 사진=이재명 페이스북 캡처
이 시장은 이날 탄핵안이 가결된 직후 페이스북에 “건국명예혁명을 향한 국민의 승리! ‘포스트 박근혜 위대한 대한민국‘이 시작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그는 “우리 국민은 가장 부끄러울 대한민국을 가장 위대한 대한민국으로 만들었다. 스스로 세계 최고의 국민임을 증명했다. 존경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감격스러운 말을 전했다.
특히 “박근혜 탄핵은 단지 범죄자 박근혜에 대한 탄핵만이 아니다. 몸통인 새누리당에 대한 탄핵이며, 뿌리인 재벌체제에 대한 탄핵이다. 친일독재부패세력에 대한 전면적 청산의 출발이며, 대한민국 구체제 ‘앙시앙레짐’의 종언”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이제 ‘포스트 박근혜 위대한 대한민국’이 시작된다. 불평등과 불공정의 대한민국을 근본적으로 바꿔, 공정하고 평화와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위대한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한 대장정에 나서야 한다. 건국명예혁명은 시작되었습니다. 국민은 준비되어 있음을 보여주었다. 국민과 함께 건국명예혁명을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글을 마무리했다.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