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중부청 국장급
▲김창기 성실납세지원국장
김창기 국장은 중부청 징세송무국장에서 성실납세지원국장으로 인사 발령됐다. 김 국장은 67년생 경북 봉화 태생으로 청구고를 나와 서울대를 졸업했고, 행정고시 37회 출신이다. 국세청 원천2·1계장을 지낸 뒤 미국 유학길에 올랐다. 이후 안동세무서장을 거쳐, 국세청 세정홍보과장, 부산청 징세법무국장을 지냈고 청와대와 미국 국세청에 파견된 경력이 있다.
▲송기봉 징세송무국장
송기봉 국장은 국세청에서 중부청 징세송무국장으로 자리를 옮겨왔다. 65년생 전북 고창 태생으로 한양공고를 나와 성균관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행정고시 38회 출신이다. 동래세무서 총무과장을 거쳐 성남세무서 총무과장, 서울청 조사4-1-7계장, 서울청 조사4국 2ㆍ3과장, 국세청 원천세과장, 국세청 대변인, 서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을 지냈다.
▲정재수 조사1국장
정재수 국장은 조사3국장에서 이번에 조사1국장으로 자리를 이동했다. 68년생 경북 김천 태생으로 대구 성광고를 나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고 행정고시 39회 출신이다. 재경부 세제실를 거쳐 서울청 조사3-1과, 서울청 조사1-1과, 국세청 혁신기획관실, 창원세무서장, 서울청 조사4국 3과장, 국세청 창조정책담당관, 국세청 세원정보과장을 지낸 경제통이다.
▲김대지 조사2국장
김대지 국장은 부산청 성실납세지원국장을 지내다 이번에 중부청 조사2국장으로 발령받았다. 66년생 부산태생으로 내성고를 나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행정고시 36회 출신이다. 남부산세무서 총무과장을 지낸 후 서울청 개인납세2과장, 파주세무서장, 국세청 부동산거래관리과장, 중부청 납세자보호담당관을 지냈다. 청와대와 캐나다 국세청 파견 경력도 있다.
▲이동신 조사4국장
이동신 국장은 중부청 조사1국장에서 조사4국장으로 옮겼다. 67년생 충북 충주 출신으로 울산 학성고를 나와 고려대 경제학과를 졸업한 뒤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서대전세무서 총무과장을 지낸 뒤 국세청 소득세과, 서울청 조사1국1과, 제주세무서장, 국세청 국제세원관리담당관, 국세청 국제조사과장, 대전청 조사1국장, 중부청 조사2국장 등을 지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