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7일) 날씨, 낮부터 기온 뚝 “바람불어 더 추워요”…일부지역 폭설

▲ 오늘(27일) 날씨, 낮부터 기온 뚝 “바람불어 더 추워져요”…일부지역 폭설. 경기일보DB
▲ 오늘(27일) 날씨, 낮부터 기온 뚝 “바람불어 더 추워져요”…일부지역 폭설. 경기일보DB
오늘(27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국 곳곳에서 눈이나 비가 내리다 그친 뒤 낮부터 기온이 뚝 떨어질 전망이다.

낮 최고 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9도로 전날보다 낮을 것으로 예보됐다.
 
낮부터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충북 북부는 눈(강수확률 60∼80%)이 오다가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고 강원 영서는 낮까지 이어지다 낮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보인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눈 또는 비(강수확률 80∼90%)가 오겠다.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간에는 많은 눈이 쌓이고 일부 강원 영서와 경북 북부 동해안에도 다소 많은 눈이 쌓이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 권역 미세먼지 농도는 '좋음'∼'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