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북부에서 취업 실적과 자격증 취득으로 정평이 난 서정대학교(총장 김홍용)가 2017학년도 정시 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서정대는 대한민국 명장 교수를 포함한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미래 명장이 되는 길, 미래가 있는 취업을 실현해 가고 있다.
27일 서정대에 따르면 올 한해 기능장 1명, 산업기사 54명 등 3천420개의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경시대회에서도 장관상 25명, 서울시장상 9명을 포함 409명이 입상했다. 진종구 입학홍보처장은 “서정대학교는 학생들이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실질적인 힘을 기르도록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정시 1차는 미래가 있는 취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서정대 정시 1차 입시 팁은 간호학과, 응급구조과는 정시 선발 비중이 높고, 다른 학과도 수시모집에서 미등록한 인원을 추가로 선발하기 때문에 정시 1차에서 원하는 전공을 선택하기 위한 기회를 충분히 노려볼 만 하다. 특히 최근 들어 누리과정 예산이 통과되는 등 보육교사로의 취업 전망이 좋아질 것으로 보여 아동청소년보육과, 사회복지행정과, 유아교육과 지원도 졸업 후 취업을 위한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정시 1차 모집 기간은 내년 1월 3일부터 13일까지로 인터넷으로는 마감일 밤 11시 59분까지 접수할 수 있다. 면접은 1월 17일 오후 2시에 진행하며 합격자는 2월 3일 발표된다.
전형방법은 일반 전형은 전체 학과 모두 수능성적 50%, 학생부 성적 50%로 면접 없이 진행되고, 정원외 특별전형은 응급구조과, 간호학과를 제외한 모든 과는 학생부성적 100%, 응급구조과와 간호학과는 수능성적 40%, 학생부 성적 40%, 면접 20%로 진행한다. 응급구조학과와 간호학과는 정원 내 전형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최저학력 기준을 반영하기 때문에 성적 반영 최저학력 기준을 확인해야 한다.
정원외 특별전형에는 전문대학 또는 대학졸업자를 위한 별도 전형을 운영하는 데 자세한 내용은 서정대학교 홈페이지(www.seojeong.ac.kr)를 참조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서정대학교 입학홍보처(031)860-5222~3으로 연락을 하면 된다.
양주=이종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