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문화센터 예술단원 모집
만 11~24세 공개오디션 통해 선발
독서동아리 회원도 10일부터 선착순
지난 2014년 창단된 ‘수원청소년예술단’에는 문화예술 분야에 소질과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이 활동한다. 예술단에는 수원청소년오케스트라, 수원청소년합창단, 수원청소년뮤지컬단 등이 있다.
예술단은 주 1회 전문 교육과 워크샵, 교류활동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성과 실력을 키운다. 아울러 정기공연과 공연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역량과 꿈을 펼칠 기회를 제공한다.
모집대상은 만11세부터 만24세까지의 수원시 청소년이다. 3일부터 2월25일까지 접수를 받아 공개오디션을 통해 단원을 선발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미디어 동아리’는 청소년 스스로 만들어가는 미디어 환경을 조성해 가는 동아리다. 수원시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상제작기술국 25명, 창작기획국 10명, 보도국 25명 등 총 45명 내외로 운영한다. 오는 20일까지 접수 받는다.
한아름도서관은 ‘청소년 독서동아리’ 회원을 뽑는다. 오는 10일부터 초등학생 5~6학년, 중학생, 고등학생 각 15명을 선착순 접수한다. 회원들은 11월까지 독서토론과 재능기부, 문학기행, 도서관 행사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대학생을 위한 활동도 마련했다. ‘2017 대학생문화기획단’은 청소년어울림마당과 청소년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홈페이지(www.syc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오는 17일까지 보내면 된다.
예술단과 동아리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홈페이지(www.sycc.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손의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