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유통업계 새해 겨울 강좌 풍성

붉은 닭의 해인 ‘정유년’ 새해가 밝았다. ‘새로운 시작’이란 단어는 언제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더욱 알차게 생활하기 위한 다짐들로 가득하기 때문이다. 풍성한 한 해를 기원하는 만큼 도내 유통업계 문화센터에서도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겨울엔 가족들에게 따뜻한 겨울 밥상을 차려줄 수 있는 요리강좌부터 새해에는 더욱 바른 아이로 자랄 수 있도록 아이들 교육법을 알려주는 강좌까지 추운 겨울 마음까지 훈훈하게 녹일 강좌들이 준비돼 있다.

 

갤러리아 수원점은 올해에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강좌부터 여성들을 위한 강좌까지 다양하다. ‘도자기 물레체험’ 강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도자기를 만드는 법을 배워볼 수 있다. 물레 위에 놓인 흙을 자유자재로 만지면서 나만의 도자기를 만들 수 있다. 이달 14일 오전 11시~12시에 강좌가 진행된다. 1월에는 여성들에게 화장 ‘꿀팁’을 전수하는 강좌도 열린다.

 

‘셀카의 여왕, 연예인 화장법’이란 강좌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화장 꿀팁으로 쉽고 간단한 메이크업을 할 수 있다. 눈썹 그리기부터 연예인 피부 표현하기까지, 화장의 달인이 될 수 있다. 5일부터 2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목요일 저녁 7~8시에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수원점은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에게 유익한 강좌를 개설했다. ‘자립심을 키워주는 올바른 애착형성 방법’ 강좌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학원 등 엄마 없이 혼자 해내야 하는 아이들의 심리적 안정은 물론 학업 능률을 올릴 수 있는 올바른 애착형성법을 알려주는 수업으로, 오는 16일 오후 2~3시에 열린다. 

또 ‘실패도 성공으로 바꿔주는 엄마의 똑똑한 칭찬 기술’ 강좌는 아이들이 실패하더라도 도전과 노력을 이끌어 내고, 성공을 통해 성취감과 만족을 얻어낼 수 있는 똑똑한 칭찬 기술을 전수받을 수 있다. 수업은 2월13일 오후 2~3시에 진행한다.

 

AK플라자 수원점에선 한식부터 양식까지 마음이 따뜻해지는 겨울 밥상 차리는 법을 배우는 강좌들이 마련돼 있다. 

언양 불고기, 탕평채, 해물잡채 등을 배울 수 있는 ‘영양과 건강을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따뜻한 집밥 레시피’ 강좌는 물론 치아바타 불고기 샌드위치, 치킨 퀘사디아, 크림스파게티 등을 익힐 수 있는 ‘나만의 특별한 수제 브런치 레시피’도 이달에 있다. 2월에는 닭고기 탕수육과 구룡포 모리국수, 몽골리안 비프 등 조리법을 배우는 ‘든든한 겨울 밥상 레시피’ 강좌로 가족들에게 풍성한 겨울 밥상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선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 꿀팁 강좌를 마련했다. 미리 준비하는 만큼 한 푼이라도 더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폭탄 예방하는 연말정산, 알뜰한 재테크 시작과 마무리’ 강좌는 오는 7일 오후 2시~3시 반에, 세금 문제와 절세비법을 알려주는 ‘양도세부터 상속, 증여까지 세금을 알아야 부가 보인다’ 강좌는 19일 1시 반에 시작한다.

유선엽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