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영상미디어센터, 동영상편집·조명테크닉 강좌 수강생과 영화관람 희망자 모집해

▲ 조명 테크닉 강좌
▲ 조명 테크닉 강좌
수원영상미디어센터는 동영상편집ㆍ조명테크닉 강좌 수강생 및 영화 관람 희망자를 모집한다.

 

강좌는 성인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홈페이지(http://www.swmedia.or.kr)를 통해 정원 마감 시까지 신청받는다.

 

먼저, ‘알고 보면 쉬운 동영상 편집’ 은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를 활용한 동영상 편집 기초 교육 강좌다. 내용은 영상 소스 만들기, 프리미어 프로 기본 기능 이해, 자막ㆍ모션 기능 익히기 등이다. 컷과 쇼트를 이해하고 편집 실습을 통해 영상문법 및 프로그램 사용법을 알려준다. 강좌는 다음달 2일부터 24일까지 매주 목, 금 진행된다.

 

‘기초부터 배우는 조명 테크닉’은 영상에서 조명이 기여하는 부분을 이해하고, 실습을 통해 사용법을 익힌다. 빛과 노출, 전기, 조명기 등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강좌 내용은 인물ㆍ스튜디오ㆍ세트ㆍ오픈세트에 따른 조명 세팅과 로케이션 조명 설치 실습이다. 다음달 9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 프리미어프로강좌
▲ 프리미어프로강좌
센터 내 마을극장 은하수홀에서는 수원시민을 대상으로 영화를 상영한다. 오는 17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매주 수요일 오전10시 영화가 있는 아침 ‘앵콜요청금지’, 격주 금요일 ‘애니메이션으로 신나는 아침’, 격주 금요일 저녁 ‘영화와 함께하는 저녁이 있는 삶’ 프로그램 등이다. <인터스텔라> <오페라의 유령> <블레이드 러너> <고양이의 보은> <동주> 등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명작들을 마련했다.

 

센터 관계자는 “자신의 생각과 목소리를 미디어를 통해 표현하고 교류하는 방법을 위한 강좌가 풍성하다”라며 “영화 상영에 관해서는 시민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문의 (031)218-0390

손의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