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2~23일 총 4차례에 걸쳐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블로그 만들기 기초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인터넷 및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농산물 판매가 농업인들에게 신소득 창출의 블루오션으로 부각된 데 따른 것으로, 농가들의 블로그 글쓰기 역량을 강화해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역량을 확대하고 농가소득을 높이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강의는 고양시 관내 강소농으로서 블로그 마케팅 전문가로 정평이 나 있는 윤광미·양회연 강사가 실제 농업에 종사하며 터득한 농가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윤광미 강사는 ‘마마님청국장’ 사업장을 운영하며 적극적인 블로그 마케팅을 실시, 유명포털과 네이버에서 청국장 검색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교육 참여는 고양시 거주 강소농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 화훼연구팀(031-8075-4301) 또는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gr.goyang.go.kr)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정종현 소장은 “인터넷 블로그, 모바일을 활용한 농산물 판매에 미숙한 농가에게 효과적인 교육이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도농복합지역인 고양시가 사이버 농업마케팅 분야를 선도하는 청정그린도시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