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오는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고양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2017고양국제꽃박람회’ 행사에서 함께 일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참가자는 자원봉사자, 운영요원, 국내외 SNS 서포터즈, 통역·부스관리자, 꽃보다 청춘 해설사 등 총 382명이다.
우선 자원봉사자는 18세 이상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총 모집인원은 224명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종합안내소와 셔틀버스 승하차장, 수유실, 이벤트 무대, 수상꽃자전거 운영장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행사장 출입관리, 전화 안내를 맡는 운영 요원은 18세 이상 55세 이하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총 모집인원은 71명이다.
더불어 해외 참가자의 통역, 실내전시관 부스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할 운영 요원과 관람객 해설 안내 일을 수행할 꽃보다 청춘 해설사는 외국어가 가능하거나 화훼·원예 전공자를 우대 선발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에서 꽃박람회 홍보 역할을 담당할 국내외 SNS 서포터즈는 블로그, 페이스북 등 개인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는 내·외국인 모두 지원 가능하다. 총 모집인원은 20명이며, 오는 3월부터 꽃박람회 행사를 직접 취재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게 된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자는 오는 28일까지 꽃박람회 사무처로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giff2001kr@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꽃박람회 홈페이지(www.flower.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31-908-7750)로 문의하면 된다.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이봉운 대표이사는 “꽃과 스마트 시티 고양시의 황홀한 향기를 주제로 개최되는 ‘2017고양국제꽃박람회’를 함께 이끌어나갈 역량 있는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다린다”며 “104만 고양시민과 힘을 합쳐 역대 최고의 꽃 축제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