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산하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한 ‘2017년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개강에 앞서 기초·심화 과정 수강생을 오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 운영되는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는 내달부터 오는 6월까지 진행되며,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에 대한 기초·심화 교육으로 총 5개 강좌가 개설된다.
기초 교육은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의 기본 개념과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3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심화 교육은 10시간 과정으로 사회적경제 각 분야별로 특화해 예비 창업자의 시장 내 진입과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위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덕양구 성사동에 위치한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전액 무료로 진행되며, 사회적경제에 대해 관심 있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se.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작성해 이메일(webmaster1@gip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센터 관계자는 “2017년 고양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를 이끌 기업과 인재를 육성하기에 앞장설 것”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지원센터(031-960-7874~6)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