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브릿지(Bridge)전형 신입생 선발

▲ 가천대_과학영재교육원,_'Bridge_과정'_신입생_선발_(1)

초등학교 영재학급 등에서 영재교육을 받지 않은 일반학생에게도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에 입학할 기회를 준다.

 

가천대학교 부설 과학영재교육원(원장 박찬웅)은 2018학년도 브릿지(Bridge)전형 신입생을 선발하며 입학 설명회는 다음 달 1일 가천대학교(성남) 비전타워 영상문화관에서 연다고 28일 밝혔다. 

브릿지 전형은 영재교육 경험이 없는 일반학생들에게 6개월 동안 온라인 과제, 관찰수업 및 관찰캠프 등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우수학생에게는 영재교육원 입학자격을 주는 것으로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에서만 시행하고 있는 장기관찰전형이다.

 

원서접수는 오는 4월 3일부터 7일까지로, 지원자를 대상으로 4월부터 5월까지 4~8개의 온라인 과제를 수행해 면접대상자를 선정하며, 6월 10일 면접을 시행해 관찰수업대상자를 선정한다. 관찰수업은 6월부터 9월까지의 관찰수업(4시간 9회, 6시간 1회 총 42시간)과 8월 9일부터 11일까지 2박 3일간 실시하는 관찰캠프를 통해 우수학생을 2018학년도 신입생으로 선발한다.

 

또한, 브릿지전형 이수생 전원에게는 2018학년도 가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초등 및 중등 심화과정 신입생 선발 지원자격을 준다.

 

서울·경기 소재 초등학교 4, 5, 6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년별 20~40명 내외(1~2개 반 구성), 총 100명 내외(5반 구성)를 모집한다. 사회통합전형대상자는 모집정원의 20% 이내로 우선선발(정원 외 선발)한다.

 

박찬웅 과학영재교육원 원장은 “영재교육을 받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에 입학해 공부할 기회를 주고자 브릿지전형을 운영하고 있다”며 “브릿지전형 입학생들의 교육성과를 장기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며, 그 결과에 따라 브릿지전형 모집인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학영재교육원 홈페이지(http://isay.gachon.ac.kr)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031)750-5635.

성남=문민석ㆍ강현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