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NCS, NEIS 직무연수 실시

경기도교육청은 12ㆍ13일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고교 직업교육과정 및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운영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미래직업 및 중등 단계 직업교육을 이해하고 NCS 교육과정 지침에 따른 NEIS 운영 역량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연수에는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교육과정 담당 교사 118명이 참가한다.

 

1일 차 연수는 강의와 실습, 토의ㆍ토론 등으로 이루어지고 2일 차는 NEIS 운영 실습이 진행된다.

이병욱 충남대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직업’을 주제로 강의하고 현장교사가 참여해 중등 직업교육, NCS와 특성화고등학교 교육, 융합 교육, 성취평가제와 NCS관련 교사 평가역량, NCS 기반 자격체계와 평가 등을 소개한다.

 

2일 차에는 실무과목 및 능력단위 성적 관리와 실무과목 관련 NEIS 처리 방법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진행한다.

 

홍정수 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장은“이번 연수로 NCS 기반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역량 및 NEIS 관리 역량이 증대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특성화고ㆍ마이스터고 학생이 능력중심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일형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