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대국민 대상 '제8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 진행

중소기업중앙회는 다음 달 7일까지 ‘제8회 중소기업 바로 알리기 IDEA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중소기업 편견-ZERO 대국민 캠페인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중소기업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중소기업에서 다양한 경험을 통해 개인이 성장하고 꿈과 끼를 달성할 수 있다는 ‘자아실현 인식도’와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걷어내면 중소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견인차임을 알 수 있는 ‘우호적 사회 인식도’ 제고가 목표다. 

참여는 초ㆍ중ㆍ고등학생, 대학생을 포함한 일반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동영상, 포스터, 수필 3개 부문과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를 대상으로 한 지도자 보고서 1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상 및 분야별 최우수상 등을 포함해 총 45명에게 상장과 부상을 주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과 150만 원의 부상이 전달된다. 우수상은 중소기업청장 상과 부상, 특별상은 IBK기업은행장상과 네이버 대표이사 상을 준다.

자세한 내용은 ‘행복한중기씨 블로그’(smallgiantk.blog.me)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정욱조 중소기업중앙회 인력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편견을 없애 청소년들이 중소기업에서 진로의 다양성을 발견하고, 청년들의 생각을 변화시켜 중소기업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