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황금연휴 100배 즐길 축제 5選 #여주 도자기축제 #의왕 철도축제 #청남대 영춘제 #고양 꽃박람회 #연천 구석기축제

#1. 여주 도자기축제 / ~ 5월14일
29회째인 '여주 도자기축제'는 29일 개막해 14일까지 펼쳐지는 문화예술축제다. 

특히 이번 도자기축제는 지난해 개통한 경강선으로 접근성이 좋아졌다. 

리버마켓과 세종대왕, 한글 테마 등 다채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로 가득 차 있다.
 
아름다운 남한강 변에 자리 잡은 신륵사 관광지 일대에는 올해 처음으로 '유등'을 설치해 꽃향기 가득한 밤까지 이어지는 하루 여행 코스로 주목받고 있다.

▲ 의왕철도축제. 연합뉴스
▲ 의왕철도축제. 연합뉴스
#2. 의왕 철도축제 / 5월4일~6일 / 의왕 왕송호수 일원
4∼6일 3일 간 코레일 철도박물관과 의왕시가 함께 여는 의왕철도축제가 의왕시 왕송호수 일대의 철도박물관, 의왕역, 자연학습공원 등에서 열린다.
 
철도상식 OX 퀴즈와 기차모형 만들기, 의왕시민 벼룩시장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3. 충북 청주 청남대 영춘제 / ~5월7일 / 충북 청주 청남대 일원
옛 대통령 별장인 청남대에서는 '생명·환희·열정 영춘페스티벌'을 주제로 한 봄꽃축제인 영춘제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다.
 
청남대 곳곳에는 할미꽃, 돌단풍, 붓꽃, 금낭화, 앵초 등 143종의 야생화 35만여 그루가 활짝 폈다. 산책로 주변에는 영산홍과 수국 등이 만개해 봄 내음을 만끽할 수 있다.

근로자의 날인 1일에는 예약 없이 차를 타고 청남대에 입장할 수 있고, 3일에는 특전사의 특공무술시범이 펼쳐진다. 5일에는 어린이들을 무료 입장시키고, 가족들이 퀴즈 맞히기를 하는 돗자리 골든벨, 보물찾기, 가족 운동회 이벤트도 한다.

▲ 고양국제꽃박람회. 연합뉴스
▲ 고양국제꽃박람회. 연합뉴스
#4. 고양 국제꽃박람회 / ~ 5월14일 / 고양 일산호수공원
고양시 일산호수공원에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열려 1억 송이 꽃의 향연이 펼쳐진다.

네덜란드, 콜롬비아, 에콰도르, 중국 등 해외 25개국 120개 업체가 참가해 각국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꽃을 선보인다.

행사장인 호수공원 곳곳에서는 K-팝, 댄스, 전통무용, 치어리딩, 마술, 뮤지컬, 클래식 연주, 난타 등 274개 팀이 멋진 공연을 선사한다. 

#5. 연천 구석기축제 / 5월3일~7일 
연천에서는 다음 달 3일부터 7일까지 선사시대 생활상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구석기축제가 열린다.
 
석기로 고기를 잘라 구워 먹는 구석기 바비큐를 비롯해 세계 구석기마을 체험, 동굴벽화 그리기, 구석기 활쏘기 등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개막공연을 비롯해 불꽃놀이, 어린이 특별공연 등 공연과 이벤트도 풍성하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