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기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재단 임직원은 지난 12일 고양 국제 꽃 박람회를 방문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리더십의 날’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희귀식물과 화훼 조형 예술로 꾸며진 실내정원을 돌며 봄기운을 만끽하고 화훼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리더십의 날’은 도내 31개 시ㆍ군 20개 영업점에 흩어져 있는 경기신보 임원과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김병기 이사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
김 이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저녁식사를 하며 직원들의 건의사항과 애로사항을 편히 이야기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으며, 그 자리에서 직원들의 요청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반영하겠다고 답하기도 했다.
올 초 경기신보에 입사해 현재 고양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한별 계장은 “자주 만날 수 없는 이사장님을 비롯한 임원들과 직장 선후배가 함께 모여 문화 체험도 하고, 편히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시간을 통해 임직원이 화합하는 시간이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병기 이사장은 “직원들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도내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소명의식을 제고하고자 소통리더십의 날을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직원 한명 한명의 목소리를 소중히 듣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신보는 경기도에 대한 소속감을 고취하고 도내 소기업과 소상공인에 대한 소명의식을 높이기 위해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시작으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축제,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벌 등에 참여할 계획이다.
이호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