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사물인터넷(IoT)기업 ㈜코맥스는 글로스타 AMC와 ‘ Smart Home IoT 3.0 사업’ 제품ㆍ서비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국내 명품장수 기업 1호로 선정된 코맥스의 ‘Smart Home IoT3.0 & Smart Living’ 서비스는 글로스타AMC가 추진하는 기업형임대주택에 적용할 계획이다. 코맥스는 49년간 축적한 홈 사업의 경험을 토대로 입주민에게 편리성과 안전, 신속한 정보와 건강하고 즐거운 생활이 가능한 IoT 제품ㆍ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코맥스의 기업형임대주택 플랫폼은 개방형 단위 서비스를 활용해 주거종합서비스와 기업형임대주택 통합시설물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맥스의 다양한 IoT기기, 스마트박스를 연결의 매개체로 활용 다양한 웰니스, 헬스케어, O2O, 생활편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스마트 리빙 신개념 플랫폼이다.
이와 함께 코맥스는 글로스타AMC가 시행하는 기업형임대주택 사업지구 내 개발사업 조성 시 애로사항인 지장 이설 비용에 대해 비용 절감 전문 컨설팅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기업형임대주택의 주거서비스 질을 개선하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향상시키는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변우석 코맥스 부사장은 “코맥스의 플랫폼을 활용해 글로스타AMC와 입주민, 다양한 제휴사를 하나의 장으로 끌어들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겠다”면서 “기업형임대주택에 차별화된 플랫폼 제공으로 입주민들에게 고급스러운 주거환경의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정자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