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으로 꽃 구경 오세요"… 화훼 전시회 23~27일 개최

▲ 참고사진)2016과천화훼전시회 개막식

과천 화훼전시회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플로시티 과천, 과천의 꽃 이코체’를 주제로 과천시민회관 야외공연장과 갤러리 전시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과천화훼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 개막식은 오는 23일 과천시민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며, 식전행사로 사물놀이, 난타, 비보이 공연, 과천시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과 육군 제51사단(5067부대) 군악대의 축하 퍼레이드 등으로 진행된다.

 

개막 축하 공연은 개그맨 이동엽의 사회로 가수 심신, 서주경, 석훈, 강문경, 강소리, 정영주, 양하영 등의 축하 무대가 이어진다. 전시회 기간에는 도시농업 체험관, 반려식물심기 체험, 어린이 대상 페이스 페인팅 체험, 민물고기 생태학습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도 운영된다.

 

전시회 마지막 날인 오는 28일에는 화훼전시품목 중 일부를 시민들에게 20~50% 가격에 판매한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박태석 과천화훼협회장은 “이번 화훼전시회를 통해 명품화훼도시 과천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고 화훼산업을 고부가가치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며 “특히 꽃 소비 저변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과천=김형표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