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3일 부영공원서 “경제야 놀자”

市 주최, 미추홀발전硏·본보 공동주관 ‘인천청소년 경제대축전’

인천시는 다음 달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부평구 부영공원 일원에서 2017 인천청소년 경제대축전 ‘경제야 놀자’ 행사를 개최한다.

 

시가 주최하고 ㈔미추홀발전연구원과 경기일보사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경제체험’을 함께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는 인천지역의 청소년과 경제인 등이 참석해 ‘청소년경제대회(UCC대회, 경제정책발표대회)’, ‘나도 경매왕’, ‘그림그리기대회(경제야놀자)’ 등에서 자신들의 평소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또 청소년 경제동아리 홍보부스, 마을기업 및 사회적 기업 홍보존, 어린이 프리카켓, 드론, VR 등 다양한 경제컨텐츠를 관람하며 시민들에게 흥겨운 축제 한마당을 제공한다. 행사 당일에는 유정복 인천시장 제갈원영 시의회 의장과 지역 국회의원 등 지역 인사들도 함께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무대에서는 나도 경매왕(참여학생이 직접 자신의 물건을 경매함), 청소년 프린지 페스티벌(동아리, 학교, 청소년단체 공연), 경제 레크리에이션(참가자와 무대에서 즐기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경제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청소년 경제대회(UCC및 경제정책발표), 어린이 프리마켓(아나바다, 물물교환), 기후환경네트워크, 조기경제교육 홍보, 식생활 안전체험 교육장, 우리지역 생산물 판매, 사회적기업·마을기업 홍보, 도서지역 조기경제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찾아가는 도서관(다양한 경제관련 책을 전시 후 상품으로 활용), 드론/VR/3D프린터 체험 및 교육(미래지향적인 산업교육 및 체험), 세계 화폐 전시·체험, 푸드존 운영 등이 준비된다.

 

이번 청소년 경제축제는 초·중·고교생들의 경제체험 활동을 통해 경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의 기초 경제능력을 배양하고 경제에 대한 관심을 유발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급변하는 글로벌경제 시대에 다양한 경제체험 활동을 통해 앞으로 청소년들의 진로를 탐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제대축전 참가신청서는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iyef)에서 내려받을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발전연구원(032-567-4075)로 문의하면 된다.

 

김신호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