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잡스쿨과 진로직업체험 업무협약 체결

인천 중구와 ㈜잡스쿨은 지난 24일 중구청에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센터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약 내용은 중구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진행시 시설 사용에 대한 협조와 상호간 업무협약에 대한 대외지원을, ㈜잡스쿨은 진로직업체험 활성화를 위한 대외 홍보와 중구 청소년을 위한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및 강사를 지원해 중구 소외계층 청소년을 위한 무료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기타 제반사항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교육적 목표에 부합하는 올바른 진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현실감 있는 실질적 진로직업 체험 활동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에 대한 인식을 제고, 양질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협의를 진행해 왔다.

 

중구는 이 협약으로 공교육 지원과 기업 간 제휴 사업을 통해 공교육 활성화 및 창의 인성, 진로직업 분야의 최우수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며, ㈜잡스쿨』은 청소년들이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직업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체계적인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MOU는 중구의 문화·관광 콘텐츠와 ㈜잡스쿨의 교육 콘텐츠가 융합을 이뤄 청소년들의 올바른 직업관을 확립하는 측면에서 내실 있는 자유학기제 진로교육을 제공 할 것으로 학부모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어 지방 자치단체의 센터형 교육 콘텐츠가 기대되고 있다.

 

임준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