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교문위 소속 민주당 의원들, 문재인정부 교육개혁 성공 위한 토론회 개최

▲ 안민석
▲ 안민석, 유은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과 의기투합, 문재인 대통령의 교육 공약을 뒷받침하기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한다.

 

30일 민주당 안민석 의원(오산)에 따르면 ‘문재인 정부의 성공적인 교육개혁 추진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오는 31일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토론회는 미래교육포럼·국회교육희망포럼이 공동주최하고 안 의원과 유은혜(고양병)·도종환 의원, 새로운 교육체제수립을 위한 사회적교육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문 대통령의 교육 공약들을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현장의 의견과 요구를 모으는 동시에 대선 공약에는 담기지 못한 생활 속 혁신 과제, 낡은 관행, 청산 과제 등을 발굴·제안할 예정이다.

 

심성보 부산교대교수(한국교육연구네트워크 이사장·사회적교육위원회 상임대표)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회에서는 자치와 협치의 원칙에 따른 교육개혁을 실현할 방안을 놓고 열띤 토론이 벌어진다.

 

특히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등 다양한 교육 관계자들이 ‘교육감·교사·대학교수·지자체·학생·학부모가 제안하는 교육개혁 과제’를 주제로 발제에 나설 예정이어서 관심이 쏠린다.

송우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