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님 아버님 건강하세요’ 광교1동 주민자치회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 KakaoTalk_20170601_164144235
“어머님, 아버님, 건강하세요!”

 

수원시 영통구 광교 1동 주민자치회는 1일 오전 11시 수원월드컵경기장 라메르아이 뷔페에서 지역 노인들을 위한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경로잔치는 이상훈 영통구청장과 오완석 경기도의회 의원, 정준태ㆍ최영옥ㆍ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원 등을 비롯해 600여 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자들은 주최 측이 준비한 훌라댄스와 각설이 공연 등을 감상하면서 불고기와 잡채 등 어르신들의 입맛에 맞춘 음식들을 먹으며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직접 준비한 장기자랑 경연대회도 함께 진행돼 경로잔치의 의미를 더했다. 

경로잔치에 참석한 정경희씨(69)는 “자칫 소외될 수 있는 노인들을 초청해 맛있는 음식과 흥겨운 공연을 마련해 준 주최 측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경로잔치를 주최한 조정식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꿋꿋하게 자녀를 뒷바라지하며 살아오신 어르신들을 위한 보답의 자리”라며 “진작 마련했어야 마땅하지만, 대선 등 여러 이유로 늦게 모시게 돼 죄송할 따름”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경로잔치에는 영통구 각 통장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문고회, 마을만들기협의회, 방범기동순찰대 유관기관들이 함께 했다.

▲ KakaoTalk_20170601_164203097

유병돈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